본문 바로가기

본성대로 흐르기

오늘 우리는

나는 나의 육체안이나 마음속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. 당신도 마찬가지다. 그래서 우리 모두는 공명할 수 있으며 공존하는 것이다. 우리는 하나의 전체이고 동시에 더 큰 전체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우리 각자는 스스로를 변화시킴으로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. 내가 지금 이 순간에 사랑과 정직의 중심이 된다면, 아마도 작다고만 할 수가 없으며, 이제 세상에는 이 전의 순간에 부족했던 사랑과 정직의 양은 그 만큼 더 많이 증가될 것이다. 이것은 나 자신에게는 물론 당신에게도, 나아가서는 우리 모든 존재들의 아름다움을 만드는 길이다.

우리 서로가 먼저 이런 이로움을 실천하는 중심이 될 때, 세상은 더 환해지고 행복해질 것이다. 지금까지는 나, 당신이 항상 사랑과 정직의 중심이 되지는 못했을지라도, 지금부터 하면되는 것이다.

내가 나 자신의 중심이 되어야만 어떤 것에든 중심이 될 수가 있다. 삶이라는 항해에서는 자기 자신만이 항상 자기 배의 선장이며 중심인 것이다.

지금 내가 해야할 일은 친절과 수용과 정직의 느낌을 가슴가득 갖고 나 자신을 오롯이 경험하는 것이다. 이제 평화가 충만한 느낌과 나 자신을 완전히 받아들이는 평온함이 함께하고 있다.

오늘 우리는 세상속에서 우리들 각자가 진정한 삶의 길을 걷게 되고, 누구에게도 아무런 간섭없이 친절과 사랑과 수용이 스스로 충분히 경험되기를 축복합니다.

'본성대로 흐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자기 중심적인 생각들  (0) 2003.10.18
책 <네가지 질문>을 읽고서  (0) 2003.10.16
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?  (2) 2003.10.15
이제, 하나씩 살펴가자  (0) 2003.10.13
삶은 선택이다.(2)  (0) 2003.10.10